통합교육 |
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팀티칭 |
자유놀이 및 대소집단활동 통합교육 |
특수 방과후 과정 운영 |
역통합교육 |
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(연중 수시) |
만3,4,5세 전 연령 통합교육 |
교사 및 학부모 장애이해교육 병행 |
개별화교육 |
개별화교육지원팀 구성 |
유아발달상황 점검(PEP-R, K-CDI등) |
맞춤형 개별화교육 실시 |
특수교육 종일반 운영 |
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전일제 교육과 보호 및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전인적인 발달 도모 |
부모의 사회-경제적 활동 참여 및 여가 시간 증대 |
학부모의 특수교육대상 유아에 대한 양육 부담 경감 |
기본과정과 연계하여 1일 4시간 이상 운영(13:30~ 17:00) |